제12회 경영빅데이터분석사 2급 우수합격 이나현씨

“빅데이터에 대해 공부하면서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었고 빅데이터가 정말 큰 가치를 지닌 분야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 12회 경영빅데이터분석사 2급 우수합격자 이나현씨의 소감이다.  몇 년 전부터 빅데이터가 큰 이슈로 떠오르는 것 을 보면서 빅데이터에 대해 공부해보고 싶었고, 교수님의 추천으로 응시하게 되었다고 한다.

“먼저 기본서에 있는 내용을 반복해서 정독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해 가며 읽었고 두 번째는 핵심적인 개념이나 문장을 체크해 가며 읽었고 세 번째는 체크한 부분과 잘 기억에 남지 않는 부분을 더 집중해서 읽었습니다.”

기출문제를 반복해서 풀어본 후 기출문제를 풀면서 자주 틀리거나 기억나지 않았던 부분 위주로 기본서를 다시 읽었고, 시험 3일 전부터는 평소 자주 틀렸던 과목 위주로 기출문제를 풀고 오답을 정리하면서 대비를 했으며, 기본서를 꼼꼼하게 반복 해서 읽었던 것이 합격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앞으로 살아가면서 문제를 합리적으로 분석하고 해결해 나가는 방법과 절차에 대한 팁을 얻은 것 같아서 기쁩니다.”

그는 경영빅데이터분석사 자격검정을 대비하며 배운 것들을 잘 활용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고, 기회가 된다면 1급 시험에도 도전해 보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