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경영빅데이터분석사 2급 우수합격 이수현씨

“경영이나 통계, 데이터 관련 지식이 없어 한 번에 합격하지 못할까봐 걱정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좋은 결과가 나와서 기쁩니다.” 제 8회 경영빅데이터분석사 2급 우수합격자 이수현씨의 소감이다. 취업준비 과정에서 조금 더 차별화된 역량을 갖추고 싶어 고민하던 차에 지인의 추천으로 경영 빅데이터 분석사 자격증을 알게 되었고, 최근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빅데이터가 화두인 만큼 공부해두면 쓰임새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되어 공부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당 분야 관련 지식이 없다 보니 책 속 용어들이 익숙하지 않아 처음에는 어려움을 겪었지만 큰 흐름을 이해한다는 생각으로 1회독을 한 뒤 주요 내용을 정리하며 2회독을 했으며,  공식수험서로만 공부를 했다고 한다.

“시험장에 들어가기 전에도 정리 노트와 연습문제를 보면서 취약한 부분을 다시 한 번 확인했습니다.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이나, 연습문제 중 해설이 부족한 부분은 스터디원과 함께 의견을 나눠가며 공부했습니다.”

중요 개념이나 순서, 용어들은 따로 정리해두고 시험 직전에 훑어보며,  각 장에 마련돼 있는 연습문제풀었고 이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경영빅데이터분석사를 공부하며 새로운 분야의 지식도 쌓고, 취업을 목표로 하는 분야에 빅데이터를 어떻게 접목해볼 수 있을지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가까운 시일내에 1급에도 도전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